비타민 c 하루 권장량 및 필수 효능 5가지
비타민 C는 신체의 기능과 건강의 미량 원소 중 한개로 아스코르브산이라고도 불리고 있고 사람 몸이 감염에 저항하고 스크래치를 치료하며 조직을 강력하게 보수할도록 돕게끔하고 항산화제의 하나로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막을 수 있는 비타민 C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극도로 부족하게되면 괴혈병(혈우병, 야맹증, 빈혈, 구내염)등 증상이 생각됩니다.
비타민 C는 건강 유지에 아주 중요하여, 비타민 C 영양제를 섭취하는 사람도 있고요. 일부 사람들은 비타민 C 영양제가 음식에서 얻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주장해요. 비타민 C 영양제를 복용하는 최고 일반적인 이유 중 1개는 감기의 을 억제해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여겨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인류에게 요구되는 비타민 C의 양은 나이에 따라 다르요. 미 보건복지부에 기초하면 연령별 평균 일일 권장량은 아래와 같아요.
나이 남성 여성
0~6개월 40mg 40mg
7~12개월 50mg 50mg
1~3년 15mg 15mg
4~8세 25mg 25mg
9~13세 45mg 45mg
14~18세 75mg 65mg
19세 이상 90mg 65mg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하루에 35mg 더 많은 비타민 C가 필요해요. 흡연은 비타민 C가 많은 양 들어 있는 음식에 대한 선호도에 소극적인 영향을 미치 다고 알려져 있고요. 혈청 비타민 C 수치는 비흡연자보다 흡연자에게서 더 낮은 것으로 밝혀졌어요. 흡연자의 열악한 식습관도 이유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넉넉한 비타민 C를 급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C의 최고인 전달원이예요.
세계 보건기구(WHO)는 성인병 예방을 위해 약 400g의 과일과 채소를 흡수하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단순 처리하게되면 사과 2개 분량 정들어오게니다.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 영양조사(2013년)에서 보면 한국 사람들의 비타민C 섭취 수준은 약 98퍼센트에 이르지만 여자보다는 남자가 더 결핍한 편이고, 청소년층도 평균보다 낮다고 하고요.
비타민 C 효능
1. 피부 미용 효과
비타민 C는 항산화 효과뿐만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억제해해주는 값진 역할을 하고, 비타민 C는 손상된 피부 재생을 장려하고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자제해서 주근깨를 완충시켜 주는 비타민 C 효능이 있어요. 그렇기에 비타민 C를 먹는 것은 연속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과 같으며, 비타민 C는 미백뿐만아니라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여 줘요.
2. 피로 개선
몸이 피곤할땐 비타민 C를 먹으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거에요. 그리하여 우리가 잘 아는 레모나 라던가 비타민 음료도 오프라인에서 넉넉하게 나오고 있어요, 비타민 C는 뇌와 부신(스트레스,피로,면역,염증 등에 연관있는 기관)과 신경계에 연관되어 있어 비타민 C를 복용하게되면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염증을 자제시키는 효과를 준다랍 하고요. 그리고 지방을 땔거리로 만들때도 도움이 되기 으로 인하여 땔거리를 낼 수 있게끔 하도록하게 되게끔 하도록되는 것입니다.
3. 스트레스 완화
비타민C는 몸에서 도파민이 생성되는 데 요구되는 물질으로 작동하며 도파민이 노르에피네프린으로 변환되는 데에도 필요합니다. 그 때문에 우리 체내에 비타민C가 부족하게되면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이 부족해지는데요 이로인해 우울하게 만들고 창의력을 완화시키고 집중력을 감량시켜 ADHD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조사에 기초하면 실제로 우울증 환자들은 혈중 비타민C 농도가 정상인들보다 낮다고 하더라고요.
4. 면역력 강화
비타민 c는 백혈구의 작용을 돕게끔하고 몸 속에 침투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삭제하는 기능이 있어 감기에 수시로 걸리거나 구내염이 수시로 일어나는 인간에게 좋답니다. 그리고 면역세포 기능을 증진하는 효능이 있어 항 바이러스 효과와 백혈구가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되도록 도운준답니다.
5. 만성질환 예방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C는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동맥경화, 암, 류머티즘을 대비하고 면역력도 증대시켜는 항산화제이예요. 그리고 종합조직의 형성과 지지조직의 형성에 참여하여 피부와 잇몸의 건강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다시 말해 비타민 C는 세포의 산화를 억제해 암과 다양한 만성질환을 막아주고 치료하며 노화를 억누르는 효과가 보통이상입니다.
비타민 C 과다복용 부작용
성인은 비타민 C 섭취 상한선은 하루 2,000mg 이고요 . 비타민 C는 수용성이라고 해서 과다복용을 하게되면 몸 속에 저장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돼요. 그러나 사람에 따라 하루 섭취 상한선을 넘겼을 경우 비타민 C 과다복용 역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요.
아주 가끔 신장결석(또는 요로 결석)이 발생해서니다. 투석을 받고 있는 환자에게 하루 500mg 이상 비타민c를 주사로 혈중 삽입(정맥주사)한다면 혈액 중에 과잉 수산염이 보였다고 하더라고요. 수산염은 신장 결석의 원인이 돼요. 투석 환자는 비타민C가 적지도 많지도 않은 수준(약 200mg 정도)을 보전해야 합니다.
2024.01.21 - [분류 전체보기] - 멜라토닌 효능 5가지 그리고 하루 권장량
멜라토닌 효능 5가지 그리고 하루 권장량
멜라토닌 효능 5가지 그리고 하루 권장량 숙면을 위해 멜라토닌을 따로 먹는 분들이 있을 정도라고 해요. 멜라토닌 효능은 무엇이고 따로 흡수해도 멜라토닌 부작용이 나타나는 일은 없는지 궁
audyo.audiorecrut.com